언론보도

중진공 "무장애 여행길 알려드려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85회 작성일 21-03-19 16:03

본문

사회혁신실험 성과물 환원식
장애인단체에 여행책자 전달

진주 혁신도시에 있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은 16일 본사 7층 대접견실에서 경남지역 교통약자 생활여건 개선 및 지역사회 나눔 실천을 위해 '디지털 리빙랩 프론티어 성과물 지역사회 환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환원식은 중진공 디지털 리빙랩 프론티어 첫 번째 프로젝트의 성과물인 무장애 여행책자를 지역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과 송원근 경상국립대 대학사회책임센터 교수, 조준섭 사회적경제기업 협동조합 작은시선 대표가 참석했다.

여행책자와 함께 교통 약자들의 문화여가 활동 장려를 위해 중진공과 작은시선에서 모금한 성금으로 구매한 경남사랑상품권도 진주시장애인총연합회와 경상남도장애인통합사례관리센터에 전달됐다.

▲ 16일 진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본사에서 열린 디지털 리빙랩 프론티어 성과물 지역사회 환원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중진공
▲ 16일 진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본사에서 열린 디지털 리빙랩 프론티어 성과물 지역사회 환원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중진공

디지털 리빙랩 프론티어는 중진공이 지역의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함께 본사 이전지역인 경남의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구성한 사회혁신 활동 플랫폼이다.

중진공은 지난해 경상국립대학교, 작은시선과 함께 첫 번째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주제는 '교통약자 이동 여건 개선'으로 노약자나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생활여건 개선을 위해 도내 무장애(Barrier Free) 지점을 발굴하고 여행코스를 개발하는 것이었다.

지역 대학생 30여 명이 참여해 도내 무장애 지점 126곳, 개선 지점 10곳, 여행코스 12곳을 개발하는 성과를 거뒀고 이를 바탕으로 무장애 여행책자 및 모바일웹을 제작해 사회에 환원하게 된 것이다.

김학도 이사장은 "디지털 리빙랩 프론티어는 중진공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역의 현안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머리를 맞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입한 플랫폼"이라며, "앞으로 경남지역을 대표하는 사회적 책임 경영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힘을 실어나갈 예정이며, 중진공은 상생과 나눔 실천에 앞장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경남도민일보 김종현 기자